123 Main Street, New York, NY 10001

애월 협재 맛집 BEST 10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것중에 하나가 올레길이죠. 그 중 애월 해안 도로가 쭉 이어지며 협재 한림공원까지 이어지는 드라이브 코스가 있어 자전거를 타거나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즐기며 제주도 특유의 푸른 바다와 검은 바위들이 줄지어 해안을 이어주는 풍경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애월 협재에 도달하게되면 마찬가지로 맛집을 찾아 먹거리 힐링 또한 즐겨볼만 합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협재 카페 BEST 10에 이어 애월 협재 맛집 BEST 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순서는 맛집 순위가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협재섬바다

협재섬바다

해안이 보이는 뷰가 아니지만 탁 트이고 넓은 내부에 전체적으로 통유리로 인테리어가 되어있으며 바깥쪽으로는 푸른 나무들과 하늘이 조화를 이뤄 쾌적하고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갈치구이, 갈치조림이 맛있다는 평이 자자하며 생각보다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아 가성비 맛집으로도 추천됩니다.

단품메뉴와 세트, 코스요리 등 다양하게 메뉴가 구비되어 있어 단체로 맛집을 찾아 가기에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능남로 53 협재섬바다

영업 시간: 08:30 ~ 20:30

대표 메뉴: 갈치조림/정식, 보말/문어 칼국수, 흑돼지김치찌개, 성게 미역국

2.정직한돈 한림협재점

정직한돈 한림협재점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것중 하나가 흑돼지죠.

제주도 필수 여행 코스인 협재해수욕장 에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건물은 통유리로 이루어져 트인 개방감을 줍니다.

유튜버 ‘히밥’ 이 방송을 한 곳으로 내부에는 히밥의 배너가 걸려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숯불로 고기를 구울 수 있는 형태이며 숯은 명품 참숯을 사용합니다. 쌈, 야채 등 셀프로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TVN 에서도 흑돼지 맛집으로 방송된 적이 있습니다. 흑돼지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일주서로 5083 2층

영업 시간: 11:00 ~ 23: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대표 메뉴: 숙성흑돼지, 흑돼지 특수부위, 딱새우, 흑돼지 김치찌개

3. 협재칼국수

협재칼국수

협재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어 주차에 대한 어려움은 없는 편입니다.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며 먹을 정도로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가게 창문에는 ‘오늘도 숨은 맛집 찾기 성공하셨네요’ 라는 문구가 붙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게 내부에는 수많은 인증샷, 싸인 등이 붙어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개방감과 오션뷰가 보이는것은 아니지만 제주의 분위기를 물신 풍기는 제주돌담에 정주석이 있으며 아담한 분위기를 풍겨 편안함을 안겨줍니다.

통문어 한마리 메뉴는 문어 한마리가 그대로 접시에 담겨 나옵니다. 직접 원하는 크기대로 잘라 먹을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로 3

영업 시간: 09:00 ~ 20:00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라스트 오더: 19:30

특이사항: 소형견 캐리어 속에 넣어 출입 가능

대표 메뉴: 해물/보말 칼국수, 전복죽, 문어 한마리

4. 협재수우동 협재점

협재수우동 협재점

나혼자 산다에 방송된 애월 협재 맛집 중 하나입니다.

방송에 방영된 이후로 더욱 유명해졌으며, 예약제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예약 방식은 전화 등으로 하는것이 아닌 가게 앞 예약 명단에 직접 적어 예약 시간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예약 명단 적는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적을 수 있는 규칙도 있습니다.

추가로 예약할때 주문할 메뉴를 적는 공간도 있는데 예약메뉴를 작성하고 나면 추가주문이 안된다는 규칙이 있습니다. 예약은 입장 20분전 확인 전화가 가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창가 자리에 앉게 되면 창밖으로 협재 해수욕장과 비양도 뷰가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음식이 맛있어 맛집으로 소문난 것도 있지만 뷰가 좋아 뷰 맛집으로도 유명한 것 같습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1길 11

영업 시간: 10:30 ~ 17:00

정기휴무: 매주 화요일

특이사항: 예약제, 반려동물 동반 가능

대표 메뉴: 수우동, 유부우동, 자작냉우동, 비빔냉우동

※주의사항: 예약할때 적은 메뉴 외 추가주문 불가능 

5. 문쏘 제주협재점

문쏘 제주협재점

문쏘는 일본군관사 였던 건물을 리모델링 한것으로 돌담속에 있는 제주의 이색 레스토랑 입니다.

건물의 겉과 내부는 입장하자마자 고풍스러운 느낌이 물씬 느껴지며 아시아풍의 다섯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방이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인테리어 등 내부를 이루고 있는 장식들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며 포토존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문쏘의 시그니쳐 메뉴는 황게카레 입니다. 맵기는 신라면 정도라고 하며 맵기 조절은 따로 없다고 합니다. 황게카레 플레이팅 모습은 게가 계란이 올라간 밥을 감싼 형태로 나오며 계란밥을 먹으려고 하는 모습으로 귀엽게 보이기도 합니다.

황게카레와 고풍스러운 느낌의 인테리어로 소문난 맛집 문쏘를 애월 협재 맛집 중 하나로 추천드립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상로 15-5 문쏘 제주협재점

영업 시간: 10:30 ~ 20:20

브레이크 타임: 16:20 ~ 17:00

라스트 오더: 19:30

대표 메뉴: 마라황게카레

특이사항: 애견동반가능

6. 제갈양 제주협재점

제갈양 제주협재점

식당의 이름인 제갈양은 [제]주산 생물[갈]치 [양]많이 라고 합니다.

제갈양은 당일 수급한 생물갈치로만 조림에 사용하고 정직한 25 – 33미 갈치 한마리가 갈치조림에 들어가는것에 자부하고 있습니다. 갈치의 양 또한 이름에 맞게 모든사람들이 양이 풍부하다고 할 정도로 양도 많으며 맛 또한 좋은 평이 자자 합니다.

매장의 크기는 꽤 넓은 크기로 기다릴 필요 없이 입장이 가능할 정도이며 단체 맛집 방문으로도 적합합니다. 주차장 또한 넓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갈치 요리를 주문하면 갈치회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정하고 정갈하게 올려져 나와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갈치를 먹고 싶은 분들에게 양도 챙기고 맛도 챙기는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155

영업 시간: 10: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00

대표 메뉴: 갈치조림, 통갈치 구이, 고등어 정식 등

7. 별돈별 협재해변점

별돈별 협재해변점

별돈별은 3층 건물에 2층부터 식당으로 비양도를 바라볼 수 있는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협소한 편이지만 저녁 6시 이후에는 옆에 위치한 ‘수우동’ 주차장을 이용해도 된다고 되어있습니다.

예약은 불가능 하다고 하는데 테이블링 어플을 통해 원격대기가 가능하며 가게 2층에 있는 캐치테이블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사실상 예약 기능이나 다름없죠. 알림은 카톡으로 가니 꼭 확인을 부탁한다고 되어 있네요. 카운터 옆에는 핸드폰 충전이 가능한 곳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초벌을 해주는 곳으로 시킨 고기를 어느정도 익힌 후 테이블에 나가게 됩니다. 이미 어느정도 익었기 때문에 굽는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 빠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창 밖 뷰로는 펼쳐진 해안가가 보여 한층 더 분위기를 올려줍니다.

협재 해수욕장이 보이는 흑돼지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1길 4 2층

영업 시간:12: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정기휴무: 매주 화요일

대표 메뉴: 흑돼지, 별돈세트, 항정살, 돈별세트, 백돼지

8. 오만정성 제주협재점

오만정성 제주협재점

협재 해수욕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제주 여행 코스로 넣기로도 안성맞춤이며, 누가봐도 정성스럽게 만들어 서비스 한다는 느낌으로 느껴지는 이름의 오만정성 입니다.

깔끔한 외관으로 주변을 지나가는 손님들도 홀린듯이 들어가보는 곳이라고 합니다. 입구에는 귀여운 감귤모자를 쓴 돌하르방이 맞이해 줍니다.

역시 맛집 답게 들어서자마자 많은 싸인들이 한눈에 보입니다.  전골류의 맛집으로 유명하며, 카운터에서는 제주엿, 한라봉 초콜렛 등도 판매 하고 있습니다.

실내는 넓직하며 외관과 동일하게 깔끔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습니다. 단체 ,가족 단위로도 먹으러가기 편안한 곳입니다. 창가쪽으로는 바다 뷰가 보여 사진 찍기도 좋으며, 더욱 분위기 좋은 식사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일주서로 5083 1층 오만정성 제주협재점

영업 시간: 10: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대표 메뉴: 갈치조림, 해물전골, 흑돼지 김치전골 등

9. 안녕협재씨 제주협재점

안녕협재씨 제주협재점

금능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해 있는 해산물장 비빔밥 맛집인 안녕협재씨 입니다.

유명한 맛집으로 웨이팅 시간이 조금 소요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기자기한 내부에 벽면이 전부 창문들로 되어 있어 개방감은 있지만 바다뷰가 안보이는건 조금 아쉬운 요소입니다.

매장 뒷편에 주차장이 넓직하게 구비되어 있어 주차걱정은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sns 이벤트로 사진을 찍어 올리면 탄산음료를 서비스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대표적으로 딱새우장 비빔밥, 적복내장 비빔밥, 문어장 비빔밥 이 있는데 애월 협재 맛집을 찾는 사람들 중에 딱새우장 비빔밥을 찾는사람이 많은 편입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12 1층

영업 시간: 09:00 ~ 16:10

라스트 오더: 16:00

대표 메뉴: 딱새우장 비빔밥, 적복내장 비빔밥, 문어장비빔밥

10. 혼저 제주협재점

혼저 제주협재점

애월 협재 맛집 중 하나인 [혼저] 입니다. 제주도 에는 혼저 옵서예 라는 말이 있죠.

하지만 가게 이름의 혼저는 제주도 말이 아닌 한자로 어두울 혼, 돼지 저 이렇게 해서 혼저라고 칭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어두울 혼 의 뜻과 흑돼지를 판매하는 곳이라 그런지 외관이 전체적으로 어둑어둑 합니다.

가게 앞으로는 마당으로 잔디밭이 펼쳐져 있으며 다수의 파라솔 및 앉을 공간이 구비되어 있어 웨이팅 시간을 보내는것도 좋습니다. 특히 노을이 지는 뷰는 환상적입니다.

내부도 외관과 비슷한 느낌으로 심플, 깔끔한 느낌의 어두운 색으로 인테리어 되어있습니다. 자리도 넉넉하여 단체로 가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메뉴의 이름도 고기에 혼을 담다, 뼈에 혼을 담다 등 재치있는 메뉴 이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톰한 크기의 육즙 넘치는 고기를 직원이 직접 그릴링 해줍니다. 식사 이후에는 매실차도 서비스로 나옵니다.

화장실에는 치실과 가글이 구비되어 있는 세세한 서비스 또한 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158 1F 혼저 제주협재점

영업 시간: 12:00 ~ 23:00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라스트오더: 22:00

대표 메뉴: 고기에 혼을 담다, 뼈에 혼을 담다
Share the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Related Posts

애월 협재 맛집 bset 10

애월 협재 맛집 BEST 10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것중에 하나가 올레길이죠. 그 중 애월 해안 도로가 쭉 이어지며 협재 한림공원까지 이어지는 드라이브 코스가 있어 자전거를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