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 Main Street, New York, NY 10001

제주 협재 맛집 BEST 10 – 카페편

제주 협재 맛집 BEST 10 – 카페편 입니다.

협재하면 해수욕장이 떠오르는데 바다물이 투명하고 아름다워 힐링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주변에는 한림공원과 금능 해수욕장, 석물원 등이 있으며 여러 맛집과 맛있고 분위기 있는 카페가 즐비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 협재 카페 맛집 ‘도누케이크하우스, 웨이뷰, 호텔샌드, 쉼표, 잔물결, 뵤뵤, 과수원피스, 명월국민학교, 제주미작 협재점, 시트러스가드닝카페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에 설명드린 순서는 맛집 순위가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도누케이크하우스

도누케이크하우스

아기자기한것 같으면서 눈에 띄는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제주 협재 카페 맛집입니다.

입구 바로 옆에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외국 감성이 느껴지는 내부 인테리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음료수와 도넛츠와 빵,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장구성도 매우 이쁘게 되어 있어서 포장 후 사진을 찍는것도 소소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1길 4 1층, 도누케이크하우스

영업 시간: 10:00 ~ 18:00

정기 휴무: 매주 화요일

특징: 반려동물 동반 가능

대표 메뉴: 큐브식빵 6구 세트, 도넛케이크, 도누화이트

2.웨이뷰

웨이뷰

비양도와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오션뷰 카페 맛집 입니다. 

바다 앞에 있는 야자수를 보는것이 매력 포인트이며 앞에 있는 산책길 또한 감성과 힐링을 자극하는 카페입니다.

디저트와 음료수가 매우 예쁘게 만들어져 호기심을 자극하고 사진을 찍기에도 완벽한 곳입니다.

해수욕장 근처에 산책길도 구비되어 있고 드넓은 바다 경치를 구경하며 눈과 입 모두 즐길 수 있는 웨이뷰를 추천드립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옹포7길 25-3

영업 시간: 10:00 ~ 20:00

라스트 오더: 19:30

대표 메뉴: 크림치즈 사과빵, 제주 천혜향빵, 현무암의 꽃 등

3. 호텔샌드

호텔샌드

협재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만큼 오션뷰로 만들어진 카페 입니다.

안쪽 내부에도 바깥경치를 구경 할 수 있게 큼지막하게 뚫려있습니다. 

아이들과 아기들까지 함께 입장할 수 있는 키즈존 카페이며 기본적으로 이쁜 모양의 디저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오션뷰에 특화되어 있어 날씨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39 호텔샌드

영업 시간: 08:30 ~ 21:30

대표 메뉴: 선인장 몽테, 과일 타르트, 파블로바, 모래섬, 화산섬

4. 쉼표

쉼표

1층부터 3층까지 구비되어 있는 카페로 1~3층모두 바다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1층에는 통유리로 되어 있어 바다의 시원함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경치를 보기에 너무 좋습니다.

 2층은 긴의자에 앉아서 바다를 내려다 볼 수 있어 1층보다 분위기가 더 좋습니다.

또한, 특이하게 야외해먹을 이용할 수 있는데 연인과 가족이 함께 해먹에 누워 오션을 바라보며 힐리을 하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3층은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고 2층과 마찬가지로 야외해먹이 있습니다.

루프탑의 매력답게 경치가 가장 아름다우며 날씨만 좋다면 반드시 3층에 올라가 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59 쉼표

영업 시간: 09:10 ~ 21:30

라스트 오더: 21:00

대표 메뉴: 한라봉에에드, 감귤톡톡 슬러시, 우도땅콩 아이스크림

5. 잔물결

잔물결

제주도의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인테리어 카페와 달리 이곳은 정감있고 아늑함을 느낄 수 있는 협재 맛집 카페입니다.

옛 건물을 살려 지어진 카페이기 때문에 그러한 분위기가 나는것인데 실제로 안쪽으로 들어가면 더더욱 아담하고 정겨운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자주 방문하는 가장 큰 이유는 커피의 맛입니다.

잔물결은 커피에 진심인 카페로 인테리어로 분위기를 만들어 주고 커피로 한번 더 감동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션뷰는 아니지만 제대로된 커피를 맛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58-1 1층

영업 시간: 10:00 ~ 18:00

대표 메뉴: 잔물결블렌드커피

※주의사항: 카페 특성상 5인이상, 11세미만 어린이, 

반려동물은 입장 제한

6. 뵤뵤

뵤뵤

뵤뵤는 순우리말로 새가 둥글게 원을 그리며 천천히 도는 모양을 의미합니다.

귀여운 이름의 이 카페는 특이한 구조의 내부 인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개방감있는 유리창 덕분에 이쁜 풍경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어느곳은 1층과 반층으로 높낮이가 다르며,

어느 곳은 비스듬히 있는 건물 인테리어 덕에 생소하지만 특별한 느낌과 함께 맛있는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야외공간 또한 매우 넓어 날씨가 화창한 날에는 밖에서 커피를 먹으며 경치를 구경하는것도 매우 좋을것 같습니다.

공간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곳을 방문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돌하르방 케이크 입니다.

모양이 이쁘고 특이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으며 다른 디저트 또한 매우 이쁘고 특이하고 맛도 상당해 많이들 찾는 카페입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명재로 155

영업 시간: 10:00 ~ 18:00

라스트 오더: 17:30

정기휴무: 매주 수요일

대표 메뉴: 말차먹은 돌하르방, 돌하르방 무스케이크

7. 과수원피스

과수원피스

금성식물원 근처에 위차한 이곳은 이색테마카페로 유명한 곳입니다.

과일원피스란 이름이 지어진 이유는 직접 운영하고 있는 제주도귤농장과 일본 만화 중 유명한 ‘원피스’ 를 합성한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로도 매장안에는 원피스 피규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음료와 디저트를 파는 곳이지만 이곳을 찾는 특별한 이유가 또 있습니다.

감귤 오메기떡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존이 있으며 원피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수 있는 원피스 피규어 뽑기 및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카페내에서 직접 키우고 있는 귀여운 라쿤을 볼 수 있는것도 한 몫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176-2 WEST BLUE 오렌지 타운 1층

영업 시간:10:00 ~ 18:30

특이사항: 비정기휴무시 네이버 공지

대표 메뉴: 제주오메기떡 만들기 체험(예약제), 스위트 4장성(샬롯모찌세트)

8. 명월국민학교

명월국민학교

이색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제주도 한림 카페 입니다.

이곳은 폐교를 그대로 보존하여 카페로 재탄생시킨 곳으로 안에는 커피를 파는 카페와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는 갤러리반, 다양한 소품을 구매할 수 있는 소품반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이쁜사진을 추억할 수 있도록 마련된 포토존들도 다양하게 있으며 반려동물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명월국민학교는 약 70가까이된 학교를 유지하고자 마을사람들이 한뜻을 모아 탄생하게 되었으며

이곳의 수익금을 마을로 환원하여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명월로 48

영업 시간: 10:30 ~ 19:00

라스트오더: 18:30

대표 메뉴: 너에게사과, 에이드 3종

9. 제주미작 협재점

제주미작 협재점

제주의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협재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디저트 카페점 입니다.

입구와 주차장이 매우 넓고 건물 또한 큼지막하며 유리가 통으로 되어 있어 시원시원한 느낌을 전달해 줍니다.

입구 바로 앞에 놓여진 돌들부터 시작해서 안쪽에 꾸며진 인테리어로 제주도만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디저트들 또한 아기자기하고 매우 이쁜 형태로 만들어져있고 실내 인테리어가 이쁘게 되어있어서 사진을 안찍을 수가 없는곳입니다.

특히 당근빵이 가장 인기인데 미리 전화를 하신 후에 재고가 있는지 확인해야 할 정도 입니다.

만약 제주의 감성을 카페에서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이곳 제주미작을 추천드립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8길 22

영업 시간: 10:00 ~ 19:00

라스트 오더: 18:30

대표 메뉴: 미니당근빵, 협재바다푸딩, 제주쑥절미

10. 시트러스가드닝카페

시트러스가드닝카페

자연과 하나가 될것만 같은 감성충만 제주 디저트 카페입니다.

이곳만의 특별한점이라고 한다면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정원카페이기 때문에 실내, 실외 모두 풀과 꽃이 어우러져 신선하고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커피나 디저트를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 다른 매력이라고 한다면 바로 고양이가 많다는 점인데요. 사실 이곳에서 직접 기르는 것이 아닌

여러 풀과 꽃들로 어우러져 있는 이곳에 길고양이나 다른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들이 자주 왔다갔다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자주 방문하는 이유는 야외정원도 매우 아름답게 꾸며져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포토존도 아주 예쁘게 만들어져 있고 느긋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커피한잔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능4길 20 시트러스

영업 시간: 10:00 ~ 19:00

정기휴무: 매주 수요일

대표 메뉴: 마자그란(시그니처), 스무디, 에이드 등
Share the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Related Posts

애월 협재 맛집 bset 10

애월 협재 맛집 BEST 10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것중에 하나가 올레길이죠. 그 중 애월 해안 도로가 쭉 이어지며 협재 한림공원까지 이어지는 드라이브 코스가 있어 자전거를

Read More